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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계획


고객맞춤형 민원편의시책 추진

사업개요

사업내용

별내택지개발로 인한 신도시의 형성으로 입주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한 특수시책을 발굴하여 고객만족행정 추구

추진계획

별내동 생활안내가이드북 제작·배부
  • 배부처 : 새로 입주하는 전입세대 및 주민센터 방문민원인
  • 내용 : 교통(철도·버스), 문화 및 생활공간, 병의원 및 기관소재지
택지지구의 특성을 고려한 민원안내 홍보 강화
  • 『민원24(www.minwon.go.kr)』홍보
    -민원24를 이용한 전입신고 홍보지 제작 및 배부
  •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안내 홍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메뉴얼 제작 비치
민원업무 근무시간 연장 운영
  • 택지지구조성으로 인한 대규모의 인구유입과 맞벌이 부부가 많은 택지지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민원업무 근무시간을 연장
    - 운영시간 : 매주 목요일 18:00 ~ 21:00
    - 연장근무자 : 목요일 상황근무자
    - 운영범위 : 전입신고,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인감증명서 발급

시민과 함께하는 청정 별내가꾸기 추진

사업개요

사업내용
  • 민·관·군이 협력하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 통장과 주민이 함께하여 관내 도시환경 취약지를 사전점검하여 주민불편 사항을 신속히 처리

추진계획

민·관·군 협력을 통한 도시환경 조성
  • 민·관·군 협력을 통한 국토대청결 운동 추진
  • 불법광고물 및 현수막의 주기적인 정비
  • 쓰레기 무단투기 및 소각행위 지도·단속
도시환경 취약지 사전점검
  • 시민과 함께하는 1만보 로드체킹 운영
  • 재해취약지 사전점검 및 예찰활동 시행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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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별내동
연락처
031-590-8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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