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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 행정복지센터(다산1동)


주요업무계획

뉴노멀 시대의 준비! 일상에서 일상을 꺠우다

코로나19에 따른 환경 변화에 발맞춰 온라인 행정서비스 강화 및 지역주민의 'needs'에 대응하는 생활밀착형 행정 실천

뉴노멀 시대에 대응하는 언택트 환경 구축
  • “No Visit, Yes 정부24” 온라인 민원서비스 집중 추진
  •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온라인 사용 가이드북 제작·보급
  • 코로나19 상황에도 중단 없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한 힐링 공간 연출
  • 향기와 음악이 있는 힐링 민원실 운영
코로나19 걱정 없는 안전한 방역환경 제공
  • 공공 생활체육시설 일일 1회 점검 생활화
  • 민원실의 정기적인 자체방역 실시(종합민원실,복지민원실 주2회 이상 방역)

너와 내가 함께 찾는 '하트 박스' 운영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높은 복지 문턱으로 고민하는 위기가구를 지역사회 이웃이 발굴하고 알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복지사각지대 최소화

사업기간
  • 2021.1.1. ~ 2021.12.31.
사업내용
  • 하트박스 이용 : 남양주시민 누구나
  • 지원대상 : 다산1동 거주자
  • 이용방법 : 복지지원이 필요한 가구 인적사항을 적어 하트박스에 넣기
  • 설치장소 : 다산행정복지센터 입구
추진일정
  • 사전작업(2021.1.지역사회보장협의체) : 하트박스 설치장소 논의 및 홍보, 하트박스 설치
  • 사업추진(연중,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 주3회 편지 확인, 행복e음 확인 및 가정방문
  • 맞춤형 지원(연중,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 사회보장급여 상담팀 및 통합사례·돌봄·민간서비스 연계
기대효과
  • 복지지원 접근성을 제고하여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추진
  • 어려운 이웃을 지역사회주민과 함께 찾는 복지공동체 실현
  • 디지털 정보에 미흡한 가구를 위한 복지소외계층 배려

생활여건 개선을 위한 적극 행정! 다산동 취약지역 집중케어

다산동은 다산신도시와 구도심이 병존하는 지역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지역의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위험시설을 정비하여 주민의 생활여견을 개선

(노후시설 개선) 주민의 삶을 편리하게!
  • 노후화로 방치된 공간을 개선하여 생활편익 증진
  • 노후 시설물을 보수·교체하여 미관 개선
(위험지역 정비) 주민의 삶을 안전하게!
  • 재난발생 시 취약한 구도심 지역의 위험시설물 정비
  • 노후된 비법정도로와 도로구조물 정비로 안전한 도로관리
(거주환경 개선) 주민의 삶을 깨끗하게!
  • 초소형 카고 전기차를 활용한 'Eco-기동처리반' 운영
  • 시민 주도 환경 활동 전개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다산1동 >생활자치과 >자치지원팀
연락처
031-590-8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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