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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콜센터

생활불편민원 민원콜센터로 신고하세요!

이용안내

  • 상담방법 : 전화상담 (☎ 031-590-8272)
  • 상담시간 : (평일) 09:00 ~ 18:00
  • 상담내용 :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불편민원 상담 및 접수
    - 대상민원 :도로·교통시설물 보수, 동물사체, 유기동물, 누수, 단수, 하수도, 방역 등 생활불편민원 접수
    ※ 단, 행정처분이 수반되는 모든 불법민원은 해당부서 직접처리

접수 대상민원

  • 시민들의생활과 밀접한 생활불편민원만 접수
구분 세부내용
환경 - 공사장 먼지, 진동 신고
- 사업장 매연(대기배출신고사업소 등), 악취(폐유 등) 신고
- 야생동물 포획 신고
- 유기견 등 유기동물 신고
- 가로수 녹지대 시설 파손, 가로수 전지작업 요청
- 건축공사장 위험, 보행불편
도로 - 교량, 터널, 육교, 축대, 옹벽, 지하도 등 도로시설물 고장신고(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 도로파손, 보도블럭 정비 등 도로 불편사항 신고(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 자전거 도로 파손 등 이용 불편신고(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 자전거 보관대 유지 보수
- 제설작업 요청
교통 - 교통표지판 등 교통시설물 불편 신고
- 가로등 고장 신고 (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수도 - 상수도 누수, 단수 신고
- 계량기 고장 신고
하수 - 하수도 역류, 막힘, 파손, 준설 등 신고
- 하수도 맨홀 손실, 뚜껑 불량 신고
보건 - 방역처리 요청
기타 - 점검, 단속, 계도 등과 관련 없는 시민의 생활불편 민원

접수 제외대상민원 (불법민원)

  • 시정명령, 과태료부과, 단속, 점검, 계도, 권고, 이해관계 등 행정처분이 수반되는 모든 불법 민원(단순불법 포함) - 해당부서 직접접수
구분 세부내용
건축, 토지, 하천 건축, 농지불법, 개발행위, 하천무단점유, 무허가위생업소 불법 단속 등
도로 불법노점상, 불법현수막, 불법소각, 불법주정차, 장애인주차구역위반, 소음 등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종합민원실 >민원콜센터팀
연락처
031-590-8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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