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 상담방법 : 전화상담 (☎ 031-590-8272)
- 상담시간 : (평일) 09:00 ~ 18:00
- 상담내용 :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불편민원 상담 및 접수
- 대상민원 :도로·교통시설물 보수, 동물사체, 유기동물, 누수, 단수, 하수도, 방역 등 생활불편민원 접수
※ 단, 행정처분이 수반되는 모든 불법민원은 해당부서 직접처리
접수 대상민원
-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불편민원접수
구분 |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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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 - 공사장 먼지, 진동 신고 - 사업장 매연(대기배출신고사업소 등), 악취(폐유 등) 신고 - 야생동물 포획 신고 - 유기견 등 유기동물 신고 - 가로수 녹지대 시설 파손, 가로수 전지작업 요청 - 건축공사장 위험, 보행불편 |
도로 | - 교량, 터널, 육교, 축대, 옹벽, 지하도 등 도로시설물 고장신고(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 도로파손, 보도블럭 정비 등 도로 불편사항 신고(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 자전거 도로 파손 등 이용 불편신고(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 자전거 보관대 유지 보수 - 제설작업 요청 - 가로등 고장 신고 (안전 위해사항은 즉시처리) |
교통 | - 교통표지판 등 교통시설물 불편 신고 |
수도 | - 상수도 누수, 단수 신고 - 계량기 고장 신고 |
하수 | - 하수도 역류, 막힘, 파손, 준설 등 신고 - 하수도 맨홀 손실, 뚜껑 불량 신고 |
보건 | - 방역처리 요청 |
기타 | - 점검, 단속, 계도 등과 관련 없는 시민의 생활불편 민원 |
접수 제외대상민원 (불법민원)
- 시정명령, 과태료부과, 단속, 점검, 계도, 권고, 이해관계 등 행정처분이 수반되는 모든 불법 민원(단순불법 포함) - 해당부서 직접접수
구분 |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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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토지, 하천 | 건축, 농지불법, 개발행위, 하천무단점유, 무허가위생업소 불법 단속 등 |
도로 | 불법노점상, 불법현수막, 불법소각, 불법주정차, 장애인주차구역위반, 소음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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