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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후견인제도

민원후견인이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33조 규정에 따라 민원사무처리에 경험이 많고 지역실정에 밝은 소속 공무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 안내 및 상담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접수장소

종합민원실 또는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유기한 민원 접수창구)

대상민원

공장설립승인, 농지전용허가, 건축허가(일반), 건축허가(GB), 개발행위허가, 거부처분 이의신청

운영절차

민원후견인 운영절차 민원후견인 지정(종합민원실 또는 행정복지센터 민원실▶민원인, 민원후견인):민원접수 시 민원후견인 지정(선택사항)
민원후견인 활동(민원후견인▶민원인):중간진행상황 민원인에게 통보 등
민원처리결과 통보(민원후견인▶종합민원실 또는 행정복지센터 민원실):민원후견 수행일지 제출

민원후견인직무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 민원실무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의 민원인의 진술 등 지원
  • 민원문서 보완 등의 지원
  • 민원처리 과정 및 결과의 안내

민원후견인 지정의견서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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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종합민원실 >소통민원팀
연락처
031-590-8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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