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수도요금전자고지신청

전자고지란?
서면으로 송달하는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청구서 및 영수증을 고객이 등록하신 이메일(e-mail)로 발송해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전자고지 대상자

자동납부 대상 수용가만 가능합니다. 고지서를 전자 송달하는 것은 관계법령에 의하여 적법하게 고지한 것으로 간주 되므로 종이 고지서는 송달하지 않습니다.

전자고지 이용방법

홈페이지에서 전자고지를 신청한 후 매월 13일전까지 신청하신 이메일로 송달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이달의 요금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고지 할인금액

자동이체 수용가가 전자고지(이메일 전송)를 신청시 할인금액은 210원입니다.

전자고지 이용절차

자 동 납 부 신 청   →   전 자 고 지 신 청   →   전 자 고 지 ( 이 메 일 )

전자고지서의 열람

홈페이지의 전자고지를 조회하여 요금부과내역 및 발송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전자고지 서비스는 2006년 4월 고지분부터 시행합니다.

전자고지 신청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상하수도관리센터 >사업운영과 >요금2팀
연락처
031-590-4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