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시민과 공감하는 포용적 민원서비스
추진전략 및 과제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 생활민원 부문 원스톱 서비스 확대
-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 기타 우리시 운영사업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 반복・다수인 관련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개선 및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 민원제도 개선 및 행정제도 개선발굴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추진
- 민원공무원 교육 및 보호
쾌적하고 안전한 민원실 조성
- 누구나 이용하기 쉬운 민원실 조성
-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