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상상 더 이상 남양주


주요언론보도

주요언론보도 게시물 상세 : {tbody_th}
조광한 남양주시장, 56사단장 만나 군 현대화 및 3기 신도시 완성 방안 논의
카테고리 남양주넷+열린시장실
담당부서 신도시과 문화왕숙팀 박종환 031-590-8953
내용
11월 2일,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고양시 소재 육군 제56보병사단을 방문하여 최인수 사단장과 3기 신도시 완성과 군 현대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는 서병헌 행정부사단장, 김대종 비룡여단(남양주시 소재)장도 함께 배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저출생 인구감소로 인한 병역자원 확보문제가 시급하기 때문에 군도 인구절벽시대에 적극 대비해야 하며 그런 측면에서 징병제와 예비군제도의 개선,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군부대 시설의 노후화와 생활공간 협소 등에 공감하며 작전성을 최우선으로 기반시설, 병영시설, 지휘시설, 체육시설 등 선진형 국방시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조광한 시장은 서욱 국방부 장관과의 면담, 정기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병주 국회의원(전, 육군대장)과 남영신 육군참모총장 간 질의와 답변, 남양주시와 73사단 간 군부대 이전 협의체 구성 등을 소개하며 최인수 56사단장에게 “비룡여단을 선진형 국방시설 구축 및 남양주시 발전을 위한 부대 이전의 모범 선례로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제56보병사단장은 “인구감소에 따른 병력확보와 기술혁명에 따른 최정예 군대화는 우리 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 전략비축물자 관리의 현대화, 군의 삶의 질 향상에 공감한다”며 “제안 사항에 대해서는 사단의 임무수행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되고, 국방부등 상급부대와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최인수 56사단장은 군과 남양주시가 아이디어를 모아 사단의 수도서울 강북지역 통합방위 및 예비군 훈련 등의 임무수행을 실효적으로 보장하면서 남양주시의 발전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는 남양주시의 노력으로 남양주시 불암산 호랑이유격대 전적지의 호국공원화를 설명했다. 호랑이 유격대는 6.25전쟁 시 육군사관학교 1,2기생 13명과 병사7명이 동굴에 은거하며 후방 교란작전을 수행했다.
첨부파일
  1. 56사단장 면담사진(시장, 사단장, 참모진).jpg   [ Size : 267.68KB, Down : 87 ] 미리보기 다운로드
    조광한 남양주시장, 56사단장 만나 군 현대화 및 3기 신도시 완성 방안 논의
조회수 130
등록일 2021년 11월 3일 15시 24분 49초
수정일 2021년 11월 16일 8시 49분 39초

목록보기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남양주시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