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 {tbody_th}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산진건지구 '등성이숲센터' 현장 방문
카테고리 남양주넷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박준완 031-590-2062
내용
- 시민 이용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선점 등 보완 주문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3일 다산중앙공원에 위치한 ‘등성이숲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건축물 개선점을 점검하고 활용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행정기획실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로부터 해당 건축물에 대한 현황 등을 보고받고, 건물 외부에 조성된 전망대부터 인근 잔디광장까지 차례로 둘러본 후 내부 공간까지 꼼꼼하게 살피고 개선점과 활용방안 여부 등을 점검했다.

시설 점검을 마친 조 시장은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전망대 데크를 확장하고, 장애인과 유모차 등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센터 내부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방안을 고려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경사면은 곤지암 화담숲처럼 계절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화단으로 만들고, 전망대 인근 잔디광장 옆에는 시민들이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왕벚길 조성도 검토할 것”을 추가로 주문했다.    

끝으로 조 시장은“그밖에 미진한 부분들은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민편의를 최우선에 두고 개선방안을 도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다산중앙공원에 위치한 ‘등성이숲센터’는 연면적 889.27㎡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근린생활시설로 1층에는 방문자센터, 주민참여교육실, 카페테리아 등을 갖추고 2층에는 관리사무실, 희의실 등으로 운영하며, 오는 3월 중 경기도시공사와 인수인계 마무리 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첨부파일
  1. 다산중앙공원 일대를 점검 중인 조광한 남양주시장.jpg   [ Size : 1.94MB, Down : 25 ] 미리보기 다운로드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산진건지구 '등성이숲센터' 현장 방문
  2.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관계자들과 등성이숲센터 내부시설을 점검하고 있다.jpg   [ Size : 1.28MB, Down : 20 ] 미리보기 다운로드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산진건지구 '등성이숲센터' 현장 방문
  3.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보고받고 있다.jpg   [ Size : 133.06KB, Down : 16 ] 미리보기 다운로드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산진건지구 '등성이숲센터' 현장 방문
조회수 41
등록일 2021년 2월 23일 19시 3분 5초

목록보기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연락처
031-590-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