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 {tbody_th}
남양주시,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카테고리 남양주넷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임소나 031-590-4650
내용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6일 작년 5월부터 시작한 ‘남양주시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용역’을 완료하고 행정업무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위치기반 공간데이터의 연계활용 기반을 마련하고 도로, 상수, 하수 등의 통합된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기존 공간정보시스템의 노후화, 기능저하 및 확장성 부재 등의 문제점 극복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공간정보 통합플랫폼 사업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필지정보를 조회해 행정업무 처리시간 단축, 행정데이터를 업무지도로 만들어 활용해 실무자에게 편리한 기능 제공 및 개별적으로 산재되어 운영되던 시스템을 통합해 유지관리비용 대폭 절감 등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최대집 토지정보과장은“공간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사용편의성 개선, 업무효율성 증대, 대민서비스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토지정보과에서는 현재 코로나19 특별점검대상인 다중이용시설 리스트를 공간정보 통합플랫폼에 업로드 후 업무지도를 생성하여 방역점검 담당자들이 방역활동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회수 77
등록일 2020년 3월 16일 19시 30분 19초

목록보기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연락처
031-590-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