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 {tbody_th}
남양주시, 미국 브레아시와 온택트 국제교류 추진
카테고리 남양주넷
담당부서 자치분권과 교류협력팀 김가영 031-590-4239
내용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7일 미국 브레아시 한국자매도시협회(이하 “자매도시협회”)와 향후 양 도시의 교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남양주시 이형숙 자치분권과장을 비롯해 마이클 김 자매도시협회 이사장, 에스더 임 회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시는 금년 9월 중 양 도시 시장을 비롯한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온택트 방식의 온라인 조인식을 개최하자고 제안했으며, 이에 브레아시 자매도시협회 측에서도 온라인 조인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으며 청소년ㆍ문화ㆍ경제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또한, 브레아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양 도시 청소년들이 온택트 방식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남양주시에 제안하겠다고 밝히는 등 앞으로 양 도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온택트 방식의 국제교류를 확대하기로 협의하였다. 

시 관계자는 “미국 브레아시 외에도 스웨덴 헤뤼다시와도 하반기 자매결연협정 체결을 위해 2회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를 진행하였으며, 향후 미국 포트리자치구 및 아시아권 교류 국가와도 온택트 방식의 교류를 확대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 (0728)[자치분권과] 남양주시, 미국 브레아시와 온택트 국제교류 추진(사진1).jpg   [ Size : 91.72KB, Down : 26 ] 미리보기 다운로드
    온택트 국제교류
조회수 62
등록일 2020년 7월 29일 15시 37분 48초

목록보기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연락처
031-590-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