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 {tbody_th}
남양주풍양 치매안심센터, 온라인『풍양 치매돌봄가이드』로 소통 이어가
카테고리 남양주넷
담당부서 풍양보건소 건강증진과 치매지원팀 박영숙 031-590-6984
내용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 치매안심센터는 7일 치매환자의 가족·보호자를 대상으로 센터 방문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풍양치매돌봄가이드』 온라인 교육을 8월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풍양치매돌봄가이드』온라인 교육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의 가족·보호자라면 신청을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안전 ▲돌보는 지혜 ▲기억 찾기 ▲스트레스 관리 등의 주제로 주 1회씩 8주 동안 시범 운영되며, 참여자의 호응도에 따라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자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pc, 스마트폰 등을 활용하여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듣고, 댓글로 돌봄 사례를 공유하며 다른 치매환자 가족들과 정서,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다. 

한 교육 참여자는“치매를 앓는 어머니를 돌보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온라인 교육이 어머니를 돌보는 것뿐만 아니라 치매환자 가족의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태식 남양주풍양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사업 및 센터 운영이 축소되는 상황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매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풍양치매돌봄가이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지원팀(☎ 031-590-69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1. (0928)[풍양 건강증진과] 치매안심마을, 추석맞이 기억키움 꾸러미 전달(사진1).jpg   [ Size : 260.7KB, Down : 21 ] 미리보기 다운로드
    남양주풍양 치매안심센터, 온라인『풍양 치매돌봄가이드』로 소통 이어가
  2. (1007)[풍양 건강증진과] 풍양치매돌봄가이드 운영으로 온라인 소통이어가(사진2).jpg   [ Size : 99.18KB, Down : 28 ] 미리보기 다운로드
    남양주풍양 치매안심센터, 온라인『풍양 치매돌봄가이드』로 소통 이어가
조회수 58
등록일 2020년 10월 8일 18시 5분 29초

목록보기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연락처
031-590-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