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 {tbody_th}
남양주시, 학습용 스마트 기기 지원 대상 범위 확대
카테고리 남양주넷+열린시장실
담당부서 여성아동과 아동친화팀 김성은 031-590-8402
내용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되면서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소외계층에게 스마트 기기 등을 지원하는 ‘학습용 스마트 기기 등 지원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실시되고 있는 ‘학습용 스마트 기기 등 지원 사업’에 대해 올해에는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남양주시에 주민등록 돼 있는 학생들 중 초등학생은 전 학년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 한부모 가정, 중·고등학생은 입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시는 최근 중·고교 2·3학년 학생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스마트 기기 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관련 조례를 개정했으며, 보건복지부와의 협의를 거쳐 중·고등학생의 지원 대상 범위를 입학생에서 전 학년으로 확대했다.

‘학습용 스마트 기기 등 지원 사업’ 지원 대상 선정 기준은 기존과 동일하며, 최근 3개월 평균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건강보험료 납부 가정의 자녀가 해당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더라도 온라인 수업이 불가피해진 요즘 가구 소득 격차에 따른 학습 환경 차이로 수준별 편차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남양주시 학생들이 스마트 기기가 없거나 사양이 뒤처져서 디지털 교육에서 소외되는 불행한 일은 절대 없어야 한다. 이번 지원은 교육 환경에서의 양극화가 급격히 심화되는 상황 속에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학습용 스마트 기기 등 지원 사업’은 오는 8월 2일부터 8월 20일까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남양주시 홈페이지(www.nyj.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회수 77
등록일 2021년 7월 29일 17시 6분 46초
수정일 2021년 8월 12일 16시 48분 49초

목록보기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홍보기획관 >언론행정팀
연락처
031-590-2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