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코로나19

코로나19 게시물 상세 : {tbody_th}
[종교시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21. 08. 09. 부터 적용)
작성자 손천근
내용

<관련 FAQ>

 

(자세한 질문답변은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최대 99명까지 신도가 참여해도 되나?

. 대표자(목사, 신부, 스님 등) + 운영자(관계자) + 신도를 합하여 전체 수용 인원의 10% 기준이므로 좌석 수 대비 10% 이내 참여가 가능합니다.
(100석 미만 최대 10명 가능, 101석 이상 10%, 990석 이상 최대 99명까지 대면예배 가능. , 8명이상 띄어앉기 또는 61명의 간격을 둘 것)

 

. 신도만 출입하므로 출입자명부에 이름만 기재해도 되는가?

. 출입자명부의 용도는 보건소에서 확진자 발생시 긴급 연락을 목적으로 활용하므로, 확진자 방문 또는 동선 확인 시 시설 폐쇄와 동시에 관계자들도 자가격리할 수 있으므로 신속한 코로나 검사를 위해 이름, 휴대전화번호, 체온체크는 필수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 교단에 아크릴판으로 둘렀으면 마스크를 벗어도 되지않나?

. 아크릴판 유무에 관계없이 무조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이번에 조정되는 99명 이내에 합창단(또는 성가대)은 몇 명까지 가능한가?

. 종전과 동일하게 불가능합니다. 1명만 마스크를 착용한 채 독창만 가능.

 

. 큰소리를 내지않고 신도들이 일어서서 같이 기도문을 읊어도 되지않나?

. 안전한 방역을 위하여 함께 일어서 기도, 찬양 등의 행위는 방역지침 위반에 해당되므로 일어서지않고 주관자 단독으로 종교활동을 진행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야외에서 예배드려도 되지 않나?

. 종교시설이 아닌 장소는 해당 시설별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민원 분쟁의 소지가 있으므로 야외 예배 등은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 종교시설을 빌려서 종교와 무관한 집회나 총회를 진행하면 어떤 방역지침을 따르나?

. 시설을 기준으로 방역지침을 따르므로 종교활동과 무관한 집회나 총회를 목적으로 대관을 하여도 모든 행사, 집회, 총회 등의 모임을 원천적으로 금지하는 방역지침상, 관리자(또는 대표자)에게 집합금지와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확진자 발생 시 어떤 처분이 따르나?

. 보건소 등에서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처분이 다르며, 방역지침 위반이 확인되면 즉각 집합금지 10일 이상의 처분과 대표자에게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첨부파일
  1. [보도참고자료]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수도권 종교시설 4단계, QnA 포함.hwp   [ Size : 711.5KB, Down : 53 ] 미리보기 다운로드
조회수 294
등록일 2021년 7월 26일 9시 48분 32초
수정일 2021년 8월 6일 15시 33분 57초

목록보기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남양주시/산업경제국/위생과/위생기획팀
연락처
031-590-8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