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기간 | 2019년~2028년 | 개발면적 | 11,337,000㎡ 약 343만평, 별내신도시의 약2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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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 | 약 165,000명 | 자족용지 | 1,400,000㎡ 약 40만평, 판교테크노벨리의 약2배 |
주택수 | 66,000호 | 고용창출 | 약 160,000명(추산) |
- 경의중앙선 역사 신설
- 수석대교(남양주 수석동 ~ 하남 선동)
- Super-BRT 신설(수소버스 운행)
- 외곽순환도로 우회도록
- 상습정체 교차로 입체화(가운•삼패사거리•토평삼거리)
- 서울과 1기 신도시 사이 서울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입지(서울경계 2km)
- GTX등 광역교통망 축을 중신으로 신규 택지 개발 - 기존보다 2배 이상의 광역교통개선 부담금(사업비 20%)투입
- 입주시 교통불편이 없도록 2년 빨리 교통대책 수립•시행
- (기존)지구계획 수립단계 → (개선) 지구지정 제안 단계
- 기존보다 2배 이상의 도시지원시설용지 확보(주택용지의 2/3 수준)
- 자족기능을 위한 벤처기업시설, 소프트웨어 진흥시설, 도시형공장 등 입지 - 기업지원허브(임대료 시세 20~60%)를 조성하여 스타트업 등을 육성
- 유치원은 100% 국공립으로 설치하고, 학교도 적기에 개교
- 개발이익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도서관 등 생활 SOC에 재투자
- 공원을 기준대비 1.5배 수준으로 조성
- BRT는 수소버스(미세먼지 저감효과)로 공급
- 수소충전소도 지구별 1개소 이상 설치
- 지자체도 시행자로 참여하고, 총괄건축가와 함께 지역 맞춤형 개발
- 대토보상 확대등으로 원주민 재정착률 제고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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