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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신도시 사업안내

남양주 3기 신도시 사업은 주택이 아닌 일자리, 개발이 아닌 성장, 개선이 아닌 혁신을 목표로 하며, 경제중심 자족도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남양주의 미래입니다.
사업기간, 개발면적, 인구수, 자족용지, 주택수, 고용창출
사업기간 2019년~2028년 개발면적 11,34,000㎡
약 343만평, 별내신도시의 약2배
인구수 약 165,000명 자족용지 1,400,000㎡
약 40만평, 판교테크노벨리의 약2배
주택수 66,000호 고용창출 약 160,000명(추산)
우리시의 오늘(AS-is), 우리시의 변화(To-be) : 고통불편해소, 자족도시 조성, 도시균형발전 2030년 자족도시 완성 → 2050년 전국제일도시 완성
신설교통대책
  1. 경의중앙선 역사 신설
  2. 수석대교(남양주 수석동 ~ 하남 선동)
  3. Super-BRT 신설(수소버스 운행)
  4. 외곽순환도로 우회도록
  5. 상습정체 교차로 입체화(가운•삼패사거리•토평삼거리)
완전히 새로운도시 남양주 Brand New City
서울 도심까지 30분내 출퇴근 가능 도시
  • 서울과 1기 신도시 사이 서울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 입지(서울경계 2km)
    - GTX등 광역교통망 축을 중신으로 신규 택지 개발
  • 기존보다 2배 이상의 광역교통개선 부담금(사업비 20%)투입
  • 입주시 교통불편이 없도록 2년 빨리 교통대책 수립•시행
    - (기존)지구계획 수립단계 → (개선) 지구지정 제안 단계
일자리를 만드는 도시
  • 기존보다 2배 이상의 도시지원시설용지 확보(주택용지의 2/3 수준)
    - 자족기능을 위한 벤처기업시설, 소프트웨어 진흥시설, 도시형공장 등 입지
  • 기업지원허브(임대료 시세 20~60%)를 조성하여 스타트업 등을 육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 유치원은 100% 국공립으로 설치하고, 학교도 적기에 개교
  • 개발이익을 복합커뮤니티센터, 도서관 등 생활 SOC에 재투자
  • 공원을 기준대비 1.5배 수준으로 조성
  • BRT는 수소버스(미세먼지 저감효과)로 공급
    - 수소충전소도 지구별 1개소 이상 설치
지역과 함께 만드는 도시
  • 지자체도 시행자로 참여하고, 총괄건축가와 함께 지역 맞춤형 개발
  • 대토보상 확대등으로 원주민 재정착률 제고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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