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인사말

안녕하세요!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는 정약용의 도시 남양주시 방문에 감사드리며,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남양주시는 조선후기 대표적인 실학자이자 개혁을 통해 새로운 나라를 꿈꾸시고(新我之舊邦), 1표2서(경세유표, 목민심서, 흠흠신서)로 유명하신 정약용 선생님의 고장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정조 임금에게 올린 상소문을 통해 농업의 어려움을 알리고, 농업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삼농(便農, 厚農, 上農) 정책을 주창하셨습니다. 편리한 농업과 이익을 보는 농업, 농업인의 지위향상을 주창한 삼농사상은 AI와 IOT 등으로 대별되는 정보통신과 과학의 시대인 현재도 유효하며, 우리시에서는 선생님의 사상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 하고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시가 지향하는 농업의 미래는 우리 시민들이 도시에서 매일 만나는 농업을 만드는 것입니다. 즉, 농업이 일상이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먼저, 스마트 농업 육성을 통해 미래와 연결되는 편리한 일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둘째, 먹거리 혁신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는 안전한 일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셋째, 도시와 공존하는 생태농업으로 시민이 행복한 일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남양주시는 지금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는 중입니다. 정부의 제3기 신도시인 왕숙지구를 통해 도시의 중심과 편리한 교통을 만들고, 그 기반 위에 생명산업의 경제벨트를 구상 중입니다. 우리 농업이 단순히 생산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형태의 융·복합 산업으로 남양주의 미래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우리 농업인들과 시민들의 꿈을 이루는 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농업기술센터 >농생명정책과 >농업정책팀
연락처
031-590-4983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시는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