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옥내누수점검및대처

옥내누수점검 및 대처
지난 달보다 수도요금이 갑자기 많이 나왔거나 한밤 중에 물이 새는 소리가 들릴 때는 아래와 같은 요령에 의거 수돗물이 새는지 점검하세요!

집안 누수시 대처요령

  • 우선 집안의 모든 수도꼭지를 잠그고 수돗물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 다음 수도계량기 통의 뚜껑을 열고 수도계량기 유리 안에 있는 별(★)모양의 빨간 침의 움직임을 확인하세요. 별침이 움직일 경우는 집안에 어디선가 수돗물이 누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때는 먼저 옥상 물탱크의 볼탑이나 화장실 변기용 물탱크 속 볼탑 등에서의 고장여부를 확인하여 보수해야 합니다.
  • 위와 같이 점검을 해 봐도 물이 새는 지점을 찾지 못할 때 에는 인근 수도설비 업체에 의뢰하여 누수지점을 탐지한 후 수리하셔야 합니다.

지하에 매설된 급수관 노후 등으로 누수가 발생하여 요금이 과다하게 부과되었을 경우

  • 누수복구 공사 후 복구공사관련 증빙자료(사진, 영수증 등)를 첨부하여 상하수도관리센터(요금팀)에 요금감면 신청을 하시면 요금을 감액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상하수도관리센터 >수도과
연락처
031-590-4616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시는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