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좋은광고물은

1. 개성있는 옥외광고물

옥외광고물은 업소의 얼굴이라 할 수 있다. 잘 다듬어진 서체, 상징적 조형이미지, 고유한 색상 등은 업소의 개성을 나타내는 데 도움을 주며, 보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준다.

개성있는 옥외광고물들 예시

2. 아름다운 옥외광고물

충분한 여백을 두고 조형적으로 아름답게 표현된 옥외광고물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시각적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업소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매체이기도 하다. 고객의 시각으로 볼 때 아름다운 옥외광고물이 좋은 옥외광고물이다.

아름다운 옥외광고물들 예시

3. 조화로운 옥외광고물

아무리 멋진 옥외광고물이라 할지라도 주변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없다. 업소가 위치한 지역의 특성과 건축물의 형태 및 색상을 고려하여 잘 조화된 옥외광고물이 좋은 옥외광고물이다.

조화로운 옥외광고물들 예시

4. 신뢰감을 주는 디자인

광고물이 단순히 눈에 튀기만 한다고 장사가 잘되는 것은 아니다. 전체 인상이 주는 신뢰감이 중요하다. 광고주는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지만 소비자는 전체적인 인상만 기억한다.

신뢰감을 주는 옥외광고물들 예시

5. 일상과 어울리는 디자인

화려한 그래픽은 우리에게 부담이 되지만, 단순·소박한 디자인은 일상에서 편안하게 다가온다. 따뜻한 인간미가 느껴지는 광고물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다.

일상과 어울리는 옥외광고물들 예시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도시국 >도시재생과 >재생정책팀
연락처
031-590-2361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시는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