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합창단 소개

합창단 소개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 남양주의 문화예술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2004년 창단된 남양주시립 합창단은 현재 고성진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고 있으며, 우수한 실력을 가진 성악전공자들로 구성된 전문 예술단체입니다.

‘정확한 음정 및 발성을 기본으로 작품의 음악적 해석이 있어야만 풍부한 울림 있는 화음이 형성 된다’라는 모토로 우리합창단만의 고유 색깔을 갖기 위해 노력하여 한국합창대제전을 통해 특별하고 구별된 합창단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시대와 장르를 초월한 다양한 연주시도로써 합창음악의 영역을 대폭 넓혀가기 위해 판소리와 오페라를 접목한 “판페라”를 국내 최초로 선보여 대한민국연감을 통해 그 기량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차세대 주목받을 합창단으로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남양주시의 정서함양을 위해 매년 수차례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함은 물론 지역민을 위한 기획공연의 일환인 찾아가는 연주회 “나들목음악회”를 시작으로 2011년부터는 브런치콘서트를 매달 규칙적으로 개최하여 다양한 팬층을 구축해 가고 있으며 매년 소외된 계층을 위한 특수단체 방문연주, 근로자들을 위한 기업체 방문연주, 입시와 학업에 지친 중·고생들을 위한 학교방문연주회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면서 시민과 공감하며 예술적 감흥을 주고받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합창단의 구성원은 국내 우수의 대학을 졸업한 사람들과 유학을 한 젊고 패기 넘치는 단원들로 구성되어 뮤지컬 및 오페라 등 고품격 예술공연을 전단원이 대역없이 소화하였으며 시민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안무 또한 연예인 못지 않은 실력으로 공연하고 있습니다. 세계속의 자랑스러운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한 문화사절단의 대표아이콘이 될 남양주시립합창단의 위상을 관심과 격려로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라이선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담당 부서

웹페이지
문화교육국 >문화정책과 >예술진흥팀
연락처
031-590-2475

만족도 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시는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