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敎育

소학지언(小學枝言)

<소학> 가운데 의문점이 있거나 난해한 부분에 대하여 설명을 붙이고 자신의 견해를 밝힌 책.<소학지언(1815/1권)>

소학주관(小學珠串)

<아학편>과 함께 아동의 교육서로써 좋은 구슬을 꿰어서 보물을 만들듯이(珠串) <소학주관>에서 고경(古經)에 나오는 명물(名物) 중 학문에 도움이 되는 300조를 골라 숫자순으로 정리하였다.<소학주관(1811)>

아학편(兒學編)

한자 2천자를 유형지물(有形之物)·물정(物情)·사정(事情)에 관계된 글자로 나누어 八字一韻으로 정리하였다. <아학편(1811/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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