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시는길
  • 다국어사이트

시정소식

> 시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제목 남양주 중소기업 몽골 해외시장 개척, ‘남양주 다산숲’조성사업 추진 (8.15)
담당부서 홍보기획과 공보팀 권필순 590-2062
등록일 2017/08/22 조회수 759
남양주 중소기업 몽골 해외시장 개척, ‘남양주 다산숲’조성사업 추진  
- 남양주시, 국제 자매도시 몽골 울란바타르시 방문 -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8월 9일부터 8월 15일까지 국제 우호협력도시와 경제교류 확대, 해외시장 진출 육성, 미세먼지와 황사 피해 감소를 위한 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몽골 울란바타르시를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의 이번 국제 자매도시 몽골 울란바타르시 방문에 관내 기업으로 구성된 몽골 해외시장개척단과 함께하여 본격적인 경제교류의 물꼬를 텄다.

  이번 방문에는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명제태 회장을 비롯하여 몽골 진출에 관심이 있는 관내 기업 8개사가 참여하였으며, 방문기간 동안 개별 상담회를 통한 바이어와의 상담이 진행되었고, 몽골 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몽골 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가 개최되어 양 상공회의소 간 경제교류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갖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 몽골 국영방송인 UBS에서는 큰 관심을 갖고 직접 촬영을 실시하였으며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인터뷰하는 등 양 도시간 향후 경제교류 추진에 큰 기대를 보였다.

 또한 몽골 울란바타르 KOTRA 무역관을 방문 시장현황 및 진출전략 등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고, 몽골 국립 백화점 유통 관계자 면담 및 재래시장 조사 등 우리 기업의 현지 시장 개척을 위한 활동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도시의 경제교류가 활성화 되어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국제 자매도시와의 경제교류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앞으로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남양주시는 미세먼지와 황사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2018년부터 몽골에 숲 조성사업을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방문 기간 동안 협의를 통해 울란바타르시에“남양주 다산숲”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하여 14일 몽골 울란바타르시청에서 이석우 남양주시장과 손도이 바트볼드 울란바타르 시장은 황사․미세먼지 피해를 감축하고 유엔사막화방지협약에 동참하기 위하여 몽골 울란바타르시에 『남양주 다산 숲』을 조성하기로 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몽골 고비사막에서 시작된 모래폭풍은 서해를 넘어 우리나라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어 산림청에서는 2007년부터 2016년까지 약3천ha에 나무를 심은 바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도 사막화 방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석우 남양주시장는 “이와 같은 세계적 기류에 동참하고 사회에 공헌하고자 숲 조성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이번 사업제안은 19년째 이어온 울란바타르시와의 우호협력관계를 더욱 증진시키고 미래지향적 국제공헌 도시로 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양해각서에는 양도시의 경제와 관광교류를 활성화하겠다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앞으로 양도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파일 없음.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가을의 시작! 온가족 함께하는 풍성한 공연
다음글 이석우 남양주시장, 계란 ‘살충제 피프로닐’ 검출관련 긴급 대책회의 (8.15)

남양주시청 1청사 : (우12232)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1037(금곡동)
남양주시청 2청사 : (우12249)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522(지금동)
대표전화 : 031-592-4900 / FAX : 031-590-부서별팩스번호(다운받기)